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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민원서식

인터넷우체국 사용 방법과 신청 과정

 

인터넷 우체국 ePOST kr을 사용하면 인터넷에서 작성한 문서를 우편물로 제작하여 배달할 수 있다.

https://service.epost.go.kr/hybridn.HybridIntro.postal?typ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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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그린우편 [소형봉투] HOME 우편 전자우편 e-그린우편

service.epost.go.kr

시한성 우편물(청첩장, 모임안내 등)을 일반통상으로 신청할 경우,

제작일수와 주말 및 공휴일(배달소요일에서 제외)를 고려하여 신청하여야 한다.

종추적이 필요한 우편물은 등기로 신청해야 한다.

접수일로부터 3~10일까지 예약 발송이 가능하다. (예약발송일은 우편물 제작일)

결제 후 1시간 이내에 취소가 가능하다.

 

내용문의 매수에 따라 봉투의 크기가 소형과 대형으로 나누어지는데,

6매 이하의 경우 소형을, 150매 이하의 경우 대형을 사용해야 한다.

준등기의 경우 36매 이하까지 대형봉투를 사용할 수 있다.

 

우편물의 종류에 따라 배달 소요일수가 달라진다.

일반/등기통상/선택등기의 경우 신청한 다음날부터 7일 이내에 배달된다.

(배달 3일 이내+제작일 2일 이내+공휴일 2일)

익일특급의 경우 신청한 다음날 배달된다.

익일특급을 이용할 경우 12시 이전에 결제해야 하고, 주말이 포함되지 않는 날에 결제하여야 한다.

제주의 경우 익일특급이라도 2일 이내에 배달이 된다.

 

작성한 파일에서 글꼴은 지원이 되지 않을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우편물 제작이 불가하니 주의하여야 한다.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편집기 사용이 어렵다.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 파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 우편 사용매뉴얼.pdf
4.50MB